본문 바로가기
놀땐 열심히 !/나의 일상

파리바게트 알바 그만둔 기념 알바후기!!(주말 마감)

by 깡율 2020. 3. 24.

 

안녕하세요~

율이 입니다ㅎㅎㅎ


제가 파리바게트 알바를 한 7개월 정도 하다가

이사를 가게 되어서 그만두게 되었는데요~

 

저는 주말 마감 6시 부터 11시 타임을 했어요!!

대타로 오픈빼고 평일미들 마감도 해봤는데

7개월정도면 길다면 길고 짧으면 짧은 알바기간이지만

제가 그동한 겪었던 경험을 기반으로

여러가지 이야기랑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용

 

재밌게 읽어 주세요ㅎㅎ

이거는 파리바게트 알바복이에요

죄수복같은 느낌.. 다른곳은 셔츠입는곳도 있던데

너무 부러워요ㅠㅠ셔츠ㅜㅜ

모자써서 좋은점은

머리 안감고 가도 되는점? 헤헤

1. 주말마감 하는 일

먼저 주말마감이 주로 하는일은 청소에요

출근하자마자 청소를 해요 ㅋㅋㅋㅋ

틈날때마다 청소를 하구요..

 

매점마다 다르긴 하지만 제가 다닌 매장은

출근을 해서 행주를 빨고

카페석을 닦습니당

그러고 나서 케이크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본사에서 오는 빵들의 유통기한도 확인하며

빵들을 정리합니다!!

 

그렇게 정리하고 주방으로 가서 행주를 빨고 삶아요..ㅎㅎ

저희매장은 2명이서 일했기 때문에

주마다 역할을 바꿔서 청소를 했어요

한명이 행주를 빨고 삶으면 한명은 매장에 있으면서 빵도 팔고

빵이 진열되어 있는 매대도 닦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행주빠는게 더 좋았어요ㅋㅋㅋㅋ

매대 닦는 날이면 손님이 자주오셔서 혼자 매장에 있기 때문에 좀 많이 바쁘거든요ㅠㅠ

 

그러고 나서 8시반쯤, 빵을 포장합니다~!

오전 오후에는 바게트나 큰 빵들을 포장해서 팔지만

저녁에는 나머지 포장안된빵들을 포장을해용

 

그러고 나서 매장의 유리들을 닦아요...ㅎ

케이크 진열대도 닦아요

또 매장 바닥을 쓸고 닦아요!!!

 

파리바게트 마감은 정말 무한청소에요

청소하시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듯...ㅎㅎ

 

그리고 미들타임은 청소는 매장바닥 쓸고 닦는것 밖에 안하지만

음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음료제작이랑 빵포장 케이크 진열을 합니다!

확실히 미들타임이 제일 꿀이에요ㅠㅠ

 

 

2.파리바게트 주말 알바 장, 단점

장점

파리바게트는 당일판매 제품들이 많아서

당일판매를 하지 못한 빵들을 가져갈수 있어요ㅎㅎㅎ!

샌드위치도 유통기한이 최대2일인데

그날이 지나면 샌드위치도 왕창 가져가요ㅋㅋㅋㅋ

아그리고 신제품들을 제일먼저 사먹어 볼 수 있습니다!

저희매장은 음료는 마음대로 해먹어도 됐어서 자주 만들어 먹었었어요ㅎㅎ

 

또 같이 일하는 사람이 있기때문에 사람이 없을땐 같이 떠들수 있는 사람이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자잘하게 하는일들이 많거든요

초채우기 마카롱 채우기 쇼트케이크채우기 케이크채우기등등..

그래서 시간이 정말 빨리가요ㅋㅋㅋ

손님들도 많이 오구요

 

그리고 또 음료만드는것도 간단해서 카페알바 하시기 전에 하는것도 좋은것같아요


단점

음..일단 모든 마감알바가 그렇겠지만 술취한 분들도 많이 오세요..ㅎ

뭐 다양한 진상들도 많겠지만

가격대로 빵골라오라는 분들도 계셨고..ㅎ

케이크는 직원이 꺼내야하는데 직접 꺼내시다가 케이크 엎으셨는데도

역지사지로 화내시는분들도 계셨구요ㅋㅋㅜㅜ

 

최고로 어이없던 적은 생크림케이크를 예약을 하는데

따뜻한 생크림케이크?를 달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 ㅏ...

 

또 장점에 있듯이 빵을 정말 자주 먹게 되는데

그래서 살이 아주 많이 찝니다ㅎㅎ

저도 한 3키로 쪘네요ㅜㅜㅜ

 

 

3.꿀팁

파리바게트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마감쯤 9시나 10시쯤 가시면

묶음빵이라는걸 하는데

당일판매를 해야하는 빵들을 5000원에 구매를 할수있습니다

 

묶음빵을 만들떄는 가격기준이 7000원정도? 아니면8000원일떄도 있는데

그 가격정도로 빵을 담아서 파는거에용

2000원정도 세일을 하는거니까 이득이죠!

단, 해피포인트 적립이나 통신사 할인은 불가해요ㅜㅜ

 

다음으로 해피오더앱 이용인데요!

해피오더로 미리 픽업을 해두면

좀더 할인된 가격으로 빵을 구매할 수 있어요

케이크도 할인되서 판매하고 해피포인트도 적립되니까 추천드려요

 

그리고 포장되어있는 빵 뒷부분을 보면 점이 찍혀있거나 테이프가 붙여져 있을거에요!

그거는 당일에 만든 빵이 아니라서 별로 맛이 없어요ㅠㅠㅠ

다른빵을 집어가세용ㅎㅎ

파리바게트에 있는 빵들은 거의다 먹어 본것 같은데

다음에는 빵추천 비추천 써보도록 할게요ㅎㅎ

 

파리바게트에서 가장 좋아하시는 빵은 무엇인지 알려주세요ㅎㅎ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