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땐 열심히 !/나의 일상

보호종료아동들을 위한 "기부켐페인"에 참여해주세요

by 깡율 2020. 2. 1.

안녕하세요~

율이입니다


 

 

오늘은 따뜻한 기부 켐페인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보호 종료 아동을 아시나요?

 

보호 종료아동이란

만 18세가 되면 정부에서 지급하는 자립지원금 500만원을 들고

사회로 나오는 아이들을 말합니다

 


보호 종료아동들의 주거상태는 대부분 전세임대나 월세로 살아간다고 합니다

대부분 경제적 문제가 보호종료이후 가장 큰 어려움이라고 합니다

(보건복지부 자료조사 中)

 

이들은 보육기관에서는 배우지 못한

식사문제. 요리들이나 밥해먹는등의 방법들은 배우지 못한채

자립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음식을 하기 위해서는 식기도구가 있어야하는데

이것마저도 돈을 지불하고 사야하니까

대부분 사먹거나 안먹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라이나 전성기 재단에서

한국아동복지협회와 서울새활용 플라자와 함께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응원하는

살림기부켐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모르고 있다가 엄마께서 알려주셔서

이렇게 좋은 캠페인을 공유하고 싶어서 올리게 됐어요ㅎㅎ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성기홈페이지에서 켐페인 참여하기 버튼 눌러서 정보입력하면 끝입니다ㅎㅎ

기부물품은 밑에 사진에 있는 곳으로 보내면 됩니다 아래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갓 스물된 친구들이 바로 자립을 하는건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해요

밥이라도 잘 먹기위해서 이런 식기정도는 집에 많으니

 

저도 기부를 할 생각입니다!

집에 안쓰는 식기들 또는 설 선물로 받은 통조림등을

기부하는것도 뜻깊은 기부가 될 것 같아서요ㅎㅎ

 

굳이 돈으로 기부를 하지않아도 이런 간단한 기부들이 있으니

함께 나누며 살아요ㅎㅅㅎ!!


댓글과 구독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