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게 먹자!/꿀팁레시피

화사도 인증한 맛! 피크닉에도 딱인 두부유부초밥!

by 깡율 2020. 3. 25.

 

 

안녕하세요~!!

율이 입니다ㅎㅎㅎ


요즘 집에 자주 있다보니 입이 심심해서

이것저것 먹고 다녔더니

어느날 엄마가,,, 왜케 후덕해졌냐고 하셨어요 ㅜㅜㅜ

엄마가 후덕해졌다고 한거면 정말 살찐거거든요ㅜㅜㅋㅋㅋㅋ

헝ㅜㅜ 인터넷에서 핫한 살천지 확찐자

그거 완전 제가 됐지 뭐에요ㅎㅎ~~

 

여튼 그래서 요즘 운동도 자주 하고 다니는데

다이어트에서 제일 힘든건 식욕참는거랑

맛없는것만 먹는것같아요ㅠㅠ

 

그러다가 방송 나혼자 산다를 봤는데  마마무 화사씨께서

두부유부초밥을 만들어 드시는걸 보고

저도 완전 먹어보고 싶어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

 

방송이 나온지는 꽤 되었지만ㅋㅋ.. 뒷북이지만!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재료

두부

계란

우엉

유부초밥

이렇게 끝 입니다!!

 

두부랑 유부초밥은 필수 재료이고요!

저는 씹는맛도 있으면 좋겠어서

집에 있던 우엉조림과 계란스크램블을 넣어서 먹었어요!!

다른 야채들 피망, 양파등을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아용

제일먼저 계란으로 스크램블을 하고 식혀줍니다

 

다음으로 두부를 살짝 데쳐주세요!!

엄청 맛없게 찍혔네용..

이런건 이쁘게 못찍겠어요ㅜㅜㅋㅋ

 

두부를 으깬다음 손으로 쭉 물기를 짜주세요~!!

물기를 쭉 짜야 식초소스를 넣었을때 질척거리지 않고

더 맛있다고 하네요ㅎㅎ(우리 마미의 방법이에요ㅎ)

다음 큰 그릇에 담고 계란도넣고~

우엉조림도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그다음 유부초밥세트(?)안에 있던

식초소스랑 후레이크를 넣고 섞어주세요!

유부를 좀 짜고나서 섞은 소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두부때문에 조금 지저분하게 나온듯 하네요ㅠㅠ

화사님은 차돌박이랑 먹었는데

저는 방울토마토랑 먹었어요ㅎㅎ

 

완전 간단하죠ㅠㅠ!

하지만 맛은 정말 고소한 맛과 유부의 새콤달콤한 맛이 진짜 잘어울렸어요ㅠ

그리고 우엉과 계란때문에 식감때문에 정말 맛있었어요ㅠㅠ

우엉조림 있으신 분들은 완전추천 꼭 넣으세요!

 

아니면 다른 야채라도 꼭 넣어주세용

씹는맛이 있어서 더 포만감있고

맛이 두배입니다!

 

개강전에 후덕해진거 후딱 빼야겠어요 하 ...

 

계란은 다이어트 빡세게 하시고 싶은 분들은 빼시면 될 것 같구

맛이 궁금한 분들은 계란 넣는거 추천드려요ㅎㅎ

 

피크닉갈때도 만들어서가면 좋을것 같아요!

 

정말 초간단한 두부유부초밥!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