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게 먹자!/꿀팁레시피

[초간단]냉동딸기로 만든 딸기청으로 딸기요거스무디 만들기!!(with 똥손)

by 깡율 2020. 2. 6.

 

 

안녕하세요~!

율이 입니다ㅎㅎㅎㅎ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집에만 있다보니

뭔가 갑갑하고 답답했어요

코로나만 아니면 요즘 날씨도 엄청 좋던데ㅜ.ㅜ!!!

그래서 집에서 사브작거리면서 이것저것 하면서 놀다가

 

오랜만에 딸기스무디가 너무 먹고싶은거에요!

그래서 밖에 나가서 사올까 하다가

왠지 한번 만들어볼까 하면서

마침 집에 있는 냉동딸기로 딸기스무디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ㅎㅎㅎ

 

알바하면서 음료를 많이 만들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고 쉬워서 저도 집에서 해봤답니당

 

 

 

생딸기로 하면 더 맛있긴 하겠지만

생딸기가 없기도 하고,, 요즘 딸기값도 비싸가지고ㅎㅎ

저는 냉동딸기로 했어요!!

 

집에 있던 논산냉동딸기에요!

어디서 산건지는 모르겠지만 트레이더스에 싸게 대용량으로 팔더라구용

 

 

냉동딸기를 물에 씻어서 잘게 썰어주세요! 저는 씹히는맛을 위해 크게 썰었어요

 

 

용기에 잘게 썬 딸기를 넣고 설탕을 딸기가 조금만? 보이게 넣어주세요

또 한층 딸기 한층 설탕 이렇게 넣어주세요!

저는 조금만해서 한 2층정도로만 했어요 ㅎㅎ

냉동딸기로 만들면 수분이 많아져서 많이 담그면 안된데요!!

많이 담고 싶으신 분들은

 

냄비에 약불로 끓여가며 설탕넣어주시고 기포가 느리고 커질때까지 조려주시면 되용

 

이렇게 담은 딸기청은 실온에 하루? 정도 두셔야 합니다

ㅎㅎ집에서 딸기스무디 한번먹기 힘드네요

 

여튼 다음날! 딸기청이 완성이 됐어요!

( 이미 믹서기에 넣고 남은거라서,,ㅎㅎ 찍는걸 깜빡했어요)

 

믹서기에 얼음 우유 플레인요거트 꿀조금 넣으시고 갈면되용

아근데 우유를 많이 넣으시면 안될것같아여

저는 150ml..? 넣었는데 그냥 걸쭉해지기만 하더라구요

 

좀더 슬러쉬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얼음이 좀더 보이고

우유를 많이 넣으면 안될것 같아요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주세요! 저는 집에서 엄마가 플레인 요거트를 직접 만들어주셔서

있어서 넣었어요  꼭! 넣는걸 추천드려요ㅎㅎㅎ

두숟갈 정도 넣었어요

 

꿀도 조금 넣었어요!

 

 

얼음이 다 갈려질 정도로 상태보면서 갈아주세요!!

 

 

음료넣고 딸기청 넣고 음료 넣고 딸기청 넣어주세요!!

딸기청 넣을때 컵 주변으로뿌리면서 넣으시면 이쁜 그라데이션이 완성됩니당

 

저는 이런 비주얼을 원했지만..

 

우유를 너무 많이 넣어서 스무디가 되지 못한 우유와..

생각보다 너무 크게 썰어서 무거워진 딸기들이 다 밑으로 가라 앉더라구요^^

그냥 핑크빛이 되어버렸어요ㅎㅎㅎ

좀더 잘게 써는거 추천드려요..^^

 

맛은 시중에 파는 생딸기우유랑 맛이 비슷했어요! 단걸 많이 안좋하해서

카페음료는 너무 달때가 있었는데

홈메이드 딸기스무디는 덜 달아서 좋았네용ㅎㅎ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서 뭔가 맛이 더 풍성해진 느낌이였어요

수저로 딸기랑 우유랑 같이 떠먹으니 맛있더라구요!

추천드려요ㅎㅎ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어른이 간식으로도 좋을것같아요

냉동딸기만있다면 손쉽게 만들수 있으니까요!

 

엄청 귀찮으면 앞으로 나가서 사먹으려 했지만

밖에 나가서 먹으면 기본 6000원이라서ㅎㅎ

집에서 자주 먹어야겠어요~!

 

여기다가 펄 넣으면 버블티가 되서 맛있겠지만 버블을 만드는건 너무 귀찮으니

버블티는 카페에서 사먹으려구요^^

 

댓글과 구독 공감을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