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땐 열심히 !/공연,전시

[서울] 떠오르는 핫플! 모든 곳이 멋졌던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 "

by 깡율 2020. 1. 25.

 

안녕하세요~

율이 입니다ㅎㅎㅎ

 


얼마전에 친언니랑 떠오르는 핫플인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을

다녀왔어요ㅎㅎㅎ

 

 

인스타그램에서 떠들썩하더라구요~

요즘 전시나 공연을 안간지도 오래됐는데

서소문 박물관은 입장료가 무료라서 당장 언니랑 갔어요ㅎㅎㅎ

 

위치는

충정로역 4번출구로 나와 도보로 10분 이내

서울역에서는 도보로 15분 정도 걸려요!!!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

 

매일 9:30~17:30

설날, 추석당일 휴무

월요일 휴무

 

참고해주세요!!


 

서소문 역사박물관에 도착하면 처음엔

엥 여기가 박물관인가? 라고 느끼실 수 있어요!

저도 처음엔 여기가 박물관인가 싶어서

언니랑 한바퀴를 돌았어요ㅋㅋㅋㅋㅋㅋ

여기 이렇게 푯말이 있는데

여기 아래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이렇게 큰 멋진 조각상이 있어요!

이 조각상을 기준으로 왼쪽으로 가시면

입구 입니다 ~!

 

 

처음엔 그냥 핫플레이스만 보고 가자~

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오니까 이곳 되게 멋지더라구요ㅠㅠㅠㅠ

 

제가 갔을때는 옻칠 나전을 하고 있었어요!

우리 시대의 명인 9인의 명품 60여점이 전시되어있고

옻칠 나전의 품격 높은 색채와 상징과 의미를 담은 문양 그리고

심오한 광택이 자아내는 작품들을 관람하실수 있으세요

 

이곳 서소문성지역사박물관은 건축미가 뛰어나더라구요

이런 건축미와 옻칠 나전이 잘 어울렸던것같아요

 

작품을 찍기에는 너무 많고 사진이 실물을 못담아서

못찍었지만

정말 멋있고 웅장한 작품들이 많았어요!!!

도자기 장롱 병풍등..

장인들이 만든 어떻게 그렇게 만드는지...

똥손은 그저 부러워하며 감탄을 하고 왔답니다ㅎㅎ

 

그리고 이곳의 인테리어와 설치미술등이 있는데

이러한 것들을 구경하면서 재미가 쏠쏠했어요

 

구경하며 걷다보니

이러한 큰 사각형 스크린들로 둘러싸여있고

그런 영상을 볼 수 있는 곳들이 있더라구요

이곳이 정말 멋있었어요ㅠㅠ

 

그림들로 둘러싸여서 마치 그곳에 있는 느낌??

너무 어두워서 사진은 잘 안찍혔는데

실물이 훨씬 더 멋있었어요ㅠㅠㅠ

 

이곳 바로 반대편에

되게 웅장한 곳이 있더라구요..!!

엄청 컸어요 긴 조각상들도 있고..

제가 느끼기에는 뭔가 웅장해서 그런가 혁명을 일으키기 위해 모인 느낌?

딱 들어서자마자 웅장함에 긴장이 조금 되더라구요

여기 큰 조각상들때문에 그랬나봐요ㅎㅎ

 

 

저기 서있는 사람이 우리언니인데

키가 170인데 저렇게 작게 보일만큼 공간이 되게 커요!!

그래서 엄청 멋지더라구요

 

완전 인생사진 찍기 좋은 곳이에요ㅎㅎㅎ

저희가 갔을때도 몇분들이 열심히 찍고 계시더라구요

 

 

이곳 바로 옆에는

오르막길에 이렇게 영상이 나오는데

이곳 영상 진짜 대박이에요

노래와 함께 영상이 진행되는데 정말 멋지더라구요ㅠㅠㅠ..

사실 이곳 서소문박물관에서 제가 제일 좋았던 곳이랍니다

언니랑 벙쪄서 5분동안 감상하고 실컷 찍고 놀았어요ㅋㅋㅋㅋㅋ

 

 

 

다른분들 목소리가 나오긴 했지만

조금이라도 감상해보세요ㅎㅎ!!!

 

파도가 정말 밀려오듯이 영상이 생생하더라구요..

별빛도 이쁘고ㅠㅠㅠ

 

엘사처럼 보이려고 찍었지만

현실은 스머프,,,,ㅋㅋㅋ

 

이렇게 이곳을 지나고 나면

이런 멋진곳 도 나옵니다 구석구석 정말 잘해놓은것같아요

 

이곳을 지나면 또 다른 작품들과 서소문에 대한 역사들을

관람하실수 있는 곳들이 나와요

이곳에도 이렇게 멋진 공간들이 많답니다ㅜㅜ

 

요즘엔 스튜디오 같은 전시회들이 늘어나고

설치미술이나 전통미술등의 전시회들은 많이 안나오더라구요ㅠㅠ

 

물론 스튜디오같은 전시회가서 노는것도 정말 재밌지만

이런 전시회들이 사라지는것 같아 마음이 조금 아팠었는데

이렇게 무료로 멋진 곳들을 볼 수 있어서 저는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 엄마도 미술에 관심이 많으셔서 자주 따라다니고 했었는데

이번엔 저희 엄마데리고 여기 한번더 와보려구요ㅎㅎ

설날 당일만 휴무이니 다른 연휴때 한번 들려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ㅎㅎ

 


 댓글과 구독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ㅎㅎ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명절 잘 보내세요~!!

 

댓글